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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소 이용자의 개별적 욕구에 맞는 생활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용자, 보호자, 종사자가 서비스계획회의를 통해 지원방법을
결정합니다.
추후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한 개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합니다.
입퇴소 상담 | - 입소문의 및 접수 - 입소상담 - 가입소(입소 결정) - 사정 및 재활계획수립 - 서비스진행(생활재활, 교육서비스, 사회재활, 의료재활, 직업재활 등) - 점검 및 평가 - 퇴소자 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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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별지원계획 수립 | - 개별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 - 개별 일정에 따른 계획 수립 - 서비스 진행 후 개별평가 실시 |
사례회의 | - 이용자의 문제, 욕구를 파악하여 체계적인 서비스 계획 수립을 목적으로 함 - 문제행동, 욕구를 파악하여 회의 실시 - 체계적인 서비스 계획 수립하여 서비스 적용 - 개선방안, 욕구해소, 일괄적 지도 개입 |
개별상담 | - 내담자가 자신의 문제를 정확하게 인식하게 하고, 그 인식하에서 스스로의 문제의 시작과 해결책을 --발견하도록 지원함을 목적으로 함 - 이용자 스스로가 문제점을 생각하고, 해결방안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옆에서 조언자의 역할을 원칙으로 --하되 자기표현이 확실하지 못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여러 방안을 제시하여 이용자가 직접 결정하고 --선택하고자 함 |